196 0 0 8 18 0 1년전 0

유치원 & 어린이집 경쟁력 - 마케팅으로 승부하자

1부 어린이집 마케팅의 이해 1. 어린이집 마케팅의 기초이해 1)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2) 어린이집 마케팅의 특징과 독특성 3) 어린이집 마케팅의 목표설정 2. 대상 시장 파악과 시장조사 1) 유아 및 유아 보호자의 행동과 니즈분석 2) 경쟁 유아기관 분석 및 시장 위치 파악 3) 시장조사를 위한 도구와 방법 2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1. 효과적인 어린이집 마케팅 전략 1).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2) 브랜딩과 아이덴티티구축 3) 소셜비디어와 디지털마케팅활용 2.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1) 지역사회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홍보전략 2) 적극적인 인쇄물 포스터 활용전략 3부 학부모관리 5. 커뮤니케이션 및 학..
1부 어린이집 마케팅의 이해

1. 어린이집 마케팅의 기초이해
1) 마케팅의 개념과 중요성
2) 어린이집 마케팅의 특징과 독특성
3) 어린이집 마케팅의 목표설정

2. 대상 시장 파악과 시장조사
1) 유아 및 유아 보호자의 행동과 니즈분석
2) 경쟁 유아기관 분석 및 시장 위치 파악
3) 시장조사를 위한 도구와 방법


2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1. 효과적인 어린이집 마케팅 전략
1).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2) 브랜딩과 아이덴티티구축
3) 소셜비디어와 디지털마케팅활용

2. 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수립
1) 지역사회와의 상호작용을 통한 홍보전략
2) 적극적인 인쇄물 포스터 활용전략


3부 학부모관리

5. 커뮤니케이션 및 학부모관리
1) 학부모와의 상호작용 강화를 위한 소통전략
2) 만족도 조사와 피드백 수집 방법
3) 학부모유치와 재방문 유도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졸업 교육학석사
미국 오클랜드 오이코스대학원 치유산업학과 박사수료

● 채움교육연구소장, 한국자존감심리협회장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자연숲치유산업학과 특임교수
● 한국명강사평생교육원 부대표
● (사)한국치유농업협회 사무처장
● 치유산업대학 교수

[저서]
어른이동화구연 책놀이, 내비게이션 기억법으로 떠나는 치매예방 두뇌놀이
내 인생의 첫 기억(공저), 오따말180
지구를 살리는 ESG경영과 업사이클링이 뭐예요?
성공을 부르는 감사이야기, 금쪽같은 대화법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